◇페친/반동연 회원 이승주목사님께서 좋은 번역 글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Holman Illustrated Bible Dictionary (pp. 777–778) 동성애 내용번역■
Holman Illustrated Bible Dictionary (pp. 777–778) 성경사전에서 동성애 내용을 번역했습니다. 성경적 관점과 함께, 친동성애/박대 해석가들의 주장과 그것에 대한 성경적 답변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원문을 빼고, 뒷부분 세 단락 해석을 포함하여 다시 올립니다.)
HOMOSEXUALITY
동성 간 성 관계. 동성애에 대해 토론 할 때 성서적 강조는 행동에 달려 있으며 평결은 항상 죄가 있다는 평가입니다.
동성애는 창조 질서를 거부 한 결과입니다.
성경에서 동성애에 대한 일차 진술은 인간의 성에 대한 하나님의 창조 계획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은 결혼의 맥락 안에서 생식(출산)을 위해 인류를 남성과 여성으로 창조하셨습니다 (창 1 : 27-28, 2 : 18-24). 인간의 성에 관한 이 창조 질서는 주 예수 그리스도 (마가 복음 10 : 6-9, 마 19 : 4-6)와 사도 바울 (엡 5:31)의 보증을 받았습니다. 외관상으로는 동성애 행위는 이성애 일부일처제를 위한 하나님의 원래 계획에 위배되기 때문에 죄로 인정되어야 합니다.
바울은 로마서 1:18-32에서 인간의 성적 표현을 위한 하나님의 창조 계획의 이러한 배경에 대해 동성애는 창조주이신 하나님과 그분의 창조 질서를 거절한 결과라고 주장합니다. 바울은 남성 동성애와 여성 동성애 둘 다 하나님을 부인한 것에서 기인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창조"(1:20)와 "창조주"(1:25)의 거절을 통해 여성들이 부자연스러운 것을 위해 자연적인 성교를 바꾸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시작합니다 (1:26 HCSB). 그는 또한 남자들은 "여성과의 자연적인 성적 관계를 떠나서 서로를 향해 음욕이 불일듯 했다"고 덧붙입니다. 남자들은 남자들과 수치심을 모르는 행위를 저질렀습니다. "(1:27 HCSB).
바울의 주장 : 이 사람들은 하나님을 거부하기 때문에, 그분은 그들을 그들 자신의 죄로 가득한 마음의 욕망에 넘기십니다. 이 본문에서 바울은 동성애를 묘사하기 위해 몇 가지 다른 부정적인 용여들을 사용합니다. "더러운", "불명예스러운", "냉담한", "오류", "마음이 쇠약 해짐", "적합하지 않음"과 같은 용어들입니다.
또한, 동성애는 그것을 행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그것을 인정하는 사람들에게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심각한 악의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32).
"동성애 지향"에 관한 현대적 관념에 관해서는 성경적 관점은 어떤 동성애적 경향도 적어도 어떤 다른 죄를 향한 경향 만큼이나 해롭고, 죄로 향하여 기울어진 타락한 인간 본성의 결과로 볼 것입니다. 로마서 1장의 빛 안에서 동성애 성향은 이전의 죄와 다른 죄들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동성애는 심판을 가져오는 죄입니다.
성경에서 동성애에 대한 첫 번째 언급은 죄로서 그것에 임하는 하나님의 심판을 묘사합니다. 그것은 소돔과 고모라의 현저한 범법이었습니다. 동성애로 인한 심판의 심각성은 이 죄의 심각성을 나타냅니다 (창 19 : 1-11). 두 도시는 "여호와께서 소돔과 고모라에 유황과 불을 비처럼 내리심"(19:24)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신약 성서 주석은 이 두 도시가 하나님의 거룩한 진노 때문에 재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그 도시들의 거주자들이 "성적인 부도덕과 행실의 남용"에 그들 자신을 내어주었기 때문입니다. (벧전 2 : 6-7, 유다 7 ).
일부 친 동성애적 해석가들은 소돔과 고모라의 죄는 동성애 자체가 아니라 동성애적 폭력 강간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소돔의 사람들이 롯의 손님들을 강간하려 했다고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만, 만일 방문한 천사들이 동의하기만 했다면, 성관계가 받아들여졌을 것임을 말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또한 하나님의 심판이 두 도시 전체에서 일어났다는 사실은 그것이 소돔에서의 하나의 일회적 강간 사건이 아닌, 하나님께 대한 반역이었음을 주장합니다. 대신 성폭행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소돔과 고모라를 파괴하려는 하나님의 선고된 계획은 두 도시에서의 동성애 행위가 하나님의 거룩에 대한 모욕이었음을 지적합니다.
동성애자들이 롯의 손님들을 육체적으로 "알기"를 요구했을 때, 그들은 단지 그들이 한동안 행하고 있었던 것을 다시 시도하고 있었습니다. 롯은 "악하게 행하지 말라고" 항의했습니다.(창 19 : 7). 그러나 이것 오래 전, 처음으로 롯이 그 도시를 향해 그의 장막을 쳤을 때, 우리는 "소돔의 사람들이 극악하고 여호와께 대하여 죄인이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13:13) 다시 한번, 강간 시도 전에 하나님은 "그들의 죄가 심히 중대하다"(18:20 NASB)라고 말씀 하셨으며 아브라함도 그들이 "악하다"고 말했습니다. (18:23, 25).
또 하나의 친 동성애 해석은 소돔과 고모라의 죄는 동성애나 동성애 강간이 아닌 박대였다는 것입니다. 에스겔 16:49절에 기대어 소돔이 환대의 법칙을 어겼기 때문에 심판받았다는 주장합니다.
이 구절에서 창 19 장으로 구성된 주장은 소돔 사람들이 롯의 손님들을 "알기"(야다)를 원한다는 것은 오직 "그들과 친해지는 것(잘 알게 되는 것)"을 의미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야다는 성적인 의미로 구약에서 적어도 10 번, 그리고 창세기에서 그것의 절반이 사용됩니다. 이것에 덧붙여 창 19 장의 문맥은 "알기"에 대한 성적 의미를 나타냅니다. 롯이 그의 딸들이 어떤 남자도 "알지 못했다"고 말하는 8절에서 야다가 "친해지다"를 의미한다는 것은 의미가 통하지 않게 됩니다. 분명히 그들은 도시의 사람들과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어떤 남자도 성적으로 "알지" 못했습니다.
"박대" 해석가들은 또한 심판의 예로써 소돔과 고모라를 다루는 다른 구절들에 동성애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이사야 1:10; 예레미야 23:14; 마태 10:14-15; 그리고 누가 10:10-12과 같은 구절입니다.
이 접근법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이 텍스트들은 동성애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에스겔 16:49의 경우, 성적인 죄는 이기심의 한 형태로 여겨져야 합니다. 게다가 다음 구절 (16:50)은 그것을 "가증스러운" 것이라고 부름으로써 그 죄가 성적인 것이었음을 보여줍니다. 레위기 18:22에서 이 동일한 단어는 동성애의 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무엇보다도 이 견해의 문제는 베드로후서와 유다서 구절들이 그 도시들의 심판을 동성애의 성적인 죄와 연결 짓고 있고, 그것이 다른 어떤 심판의 구절들과 모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성경의 권위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친 동성애 / 박대의 관점을 거부할 것입니다 (사사기 19 : 16-24).
구약 율법의 위반
하나님의 언약 백성의 삶의 질서를 위한 하나님의 요구를 전하는 거룩의 명령은 동성애 활동에 대해 두 가지 명백한 금지조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계명의 확장으로 여겨져야 하는 성적 도덕에 관한 큰 부분에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 '너는 여자와 동침함 같이 남자와 동침하지 말라'"(레위기 18:1, 22). 그런 다음 나중에 동성애가 "가증스러운 일"이라고 18:22에서 반복합니다. 20:13은 다음과 같이 덧붙여 말합니다. "누구든지 여인과 동침하듯 남자와 동침하면 둘 다 가증한 일을 행함인즉 반드시 죽일지니..."
신약 윤리의 위반
디모데전서 1:8-10절에서 바울은 현 시대에서 구약 율법의 가치를 논합니다. 만일 지혜롭게 사용된다면, 그것은 "죄인"을 판단하는데 사용됩니다. 그후 그는 그의 악인 목록에 "동성애자들"을 포함시킵니다. 이것은 불경건한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또한 고린도전서 6:9-11에서 "동성애자"는 비슷한 악인 목록 안에 나타나며, 바울은 이러한 죄를 계속하는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Arsenokoites는 동성애 행위에서 능동적인 파트너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고린도전서 6:9에서 "동성애자" 이외에 바울은 두 번째 단어, "여자같은"(malakoi)를 추가합니다. Malakoi는 동성애 관계에서 수동적인 멤버를 말합니다. 요점은 "동성애" 행동의 수동적이고 능동적인 종류 둘 다 죄이며, 불경건하고, 하나님 나라 입장을 실격시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용서 받고 변화 받을 수 있음
동성애자는 불경건하고 천국을 유업으로 받을 수 없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용서 받고, 변화되어 의롭다 선언될 기회가 있습니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6:11에서 계속해서 "너희들 중 일부는 이와 같다."고 말합니다. 고린도 교회는 분명히 전에 동성애자였으나 변화된 이들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바울은 그들에게 "너희가 씻겨졌고 거룩하게 되었으니,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 하나님의 성령에 의해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고 덧붙입니다. 회개하고 믿는 동성애자는 죄로부터 돌이켜 그리스도께 향하는 모든 다른 신자들과 똑같은 정결과 성화와 칭의를 받습니다.
Jerry A. Johnson
■Holman Illustrated Bible Dictionary (pp. 777–778) 동성애 내용번역■
Holman Illustrated Bible Dictionary (pp. 777–778) 성경사전에서 동성애 내용을 번역했습니다. 성경적 관점과 함께, 친동성애/박대 해석가들의 주장과 그것에 대한 성경적 답변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원문을 빼고, 뒷부분 세 단락 해석을 포함하여 다시 올립니다.)
HOMOSEXUALITY
동성 간 성 관계. 동성애에 대해 토론 할 때 성서적 강조는 행동에 달려 있으며 평결은 항상 죄가 있다는 평가입니다.
동성애는 창조 질서를 거부 한 결과입니다.
성경에서 동성애에 대한 일차 진술은 인간의 성에 대한 하나님의 창조 계획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은 결혼의 맥락 안에서 생식(출산)을 위해 인류를 남성과 여성으로 창조하셨습니다 (창 1 : 27-28, 2 : 18-24). 인간의 성에 관한 이 창조 질서는 주 예수 그리스도 (마가 복음 10 : 6-9, 마 19 : 4-6)와 사도 바울 (엡 5:31)의 보증을 받았습니다. 외관상으로는 동성애 행위는 이성애 일부일처제를 위한 하나님의 원래 계획에 위배되기 때문에 죄로 인정되어야 합니다.
바울은 로마서 1:18-32에서 인간의 성적 표현을 위한 하나님의 창조 계획의 이러한 배경에 대해 동성애는 창조주이신 하나님과 그분의 창조 질서를 거절한 결과라고 주장합니다. 바울은 남성 동성애와 여성 동성애 둘 다 하나님을 부인한 것에서 기인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창조"(1:20)와 "창조주"(1:25)의 거절을 통해 여성들이 부자연스러운 것을 위해 자연적인 성교를 바꾸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시작합니다 (1:26 HCSB). 그는 또한 남자들은 "여성과의 자연적인 성적 관계를 떠나서 서로를 향해 음욕이 불일듯 했다"고 덧붙입니다. 남자들은 남자들과 수치심을 모르는 행위를 저질렀습니다. "(1:27 HCSB).
바울의 주장 : 이 사람들은 하나님을 거부하기 때문에, 그분은 그들을 그들 자신의 죄로 가득한 마음의 욕망에 넘기십니다. 이 본문에서 바울은 동성애를 묘사하기 위해 몇 가지 다른 부정적인 용여들을 사용합니다. "더러운", "불명예스러운", "냉담한", "오류", "마음이 쇠약 해짐", "적합하지 않음"과 같은 용어들입니다.
또한, 동성애는 그것을 행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그것을 인정하는 사람들에게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심각한 악의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32).
"동성애 지향"에 관한 현대적 관념에 관해서는 성경적 관점은 어떤 동성애적 경향도 적어도 어떤 다른 죄를 향한 경향 만큼이나 해롭고, 죄로 향하여 기울어진 타락한 인간 본성의 결과로 볼 것입니다. 로마서 1장의 빛 안에서 동성애 성향은 이전의 죄와 다른 죄들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동성애는 심판을 가져오는 죄입니다.
성경에서 동성애에 대한 첫 번째 언급은 죄로서 그것에 임하는 하나님의 심판을 묘사합니다. 그것은 소돔과 고모라의 현저한 범법이었습니다. 동성애로 인한 심판의 심각성은 이 죄의 심각성을 나타냅니다 (창 19 : 1-11). 두 도시는 "여호와께서 소돔과 고모라에 유황과 불을 비처럼 내리심"(19:24)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신약 성서 주석은 이 두 도시가 하나님의 거룩한 진노 때문에 재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그 도시들의 거주자들이 "성적인 부도덕과 행실의 남용"에 그들 자신을 내어주었기 때문입니다. (벧전 2 : 6-7, 유다 7 ).
일부 친 동성애적 해석가들은 소돔과 고모라의 죄는 동성애 자체가 아니라 동성애적 폭력 강간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소돔의 사람들이 롯의 손님들을 강간하려 했다고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만, 만일 방문한 천사들이 동의하기만 했다면, 성관계가 받아들여졌을 것임을 말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또한 하나님의 심판이 두 도시 전체에서 일어났다는 사실은 그것이 소돔에서의 하나의 일회적 강간 사건이 아닌, 하나님께 대한 반역이었음을 주장합니다. 대신 성폭행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소돔과 고모라를 파괴하려는 하나님의 선고된 계획은 두 도시에서의 동성애 행위가 하나님의 거룩에 대한 모욕이었음을 지적합니다.
동성애자들이 롯의 손님들을 육체적으로 "알기"를 요구했을 때, 그들은 단지 그들이 한동안 행하고 있었던 것을 다시 시도하고 있었습니다. 롯은 "악하게 행하지 말라고" 항의했습니다.(창 19 : 7). 그러나 이것 오래 전, 처음으로 롯이 그 도시를 향해 그의 장막을 쳤을 때, 우리는 "소돔의 사람들이 극악하고 여호와께 대하여 죄인이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13:13) 다시 한번, 강간 시도 전에 하나님은 "그들의 죄가 심히 중대하다"(18:20 NASB)라고 말씀 하셨으며 아브라함도 그들이 "악하다"고 말했습니다. (18:23, 25).
또 하나의 친 동성애 해석은 소돔과 고모라의 죄는 동성애나 동성애 강간이 아닌 박대였다는 것입니다. 에스겔 16:49절에 기대어 소돔이 환대의 법칙을 어겼기 때문에 심판받았다는 주장합니다.
이 구절에서 창 19 장으로 구성된 주장은 소돔 사람들이 롯의 손님들을 "알기"(야다)를 원한다는 것은 오직 "그들과 친해지는 것(잘 알게 되는 것)"을 의미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야다는 성적인 의미로 구약에서 적어도 10 번, 그리고 창세기에서 그것의 절반이 사용됩니다. 이것에 덧붙여 창 19 장의 문맥은 "알기"에 대한 성적 의미를 나타냅니다. 롯이 그의 딸들이 어떤 남자도 "알지 못했다"고 말하는 8절에서 야다가 "친해지다"를 의미한다는 것은 의미가 통하지 않게 됩니다. 분명히 그들은 도시의 사람들과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어떤 남자도 성적으로 "알지" 못했습니다.
"박대" 해석가들은 또한 심판의 예로써 소돔과 고모라를 다루는 다른 구절들에 동성애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이사야 1:10; 예레미야 23:14; 마태 10:14-15; 그리고 누가 10:10-12과 같은 구절입니다.
이 접근법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이 텍스트들은 동성애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에스겔 16:49의 경우, 성적인 죄는 이기심의 한 형태로 여겨져야 합니다. 게다가 다음 구절 (16:50)은 그것을 "가증스러운" 것이라고 부름으로써 그 죄가 성적인 것이었음을 보여줍니다. 레위기 18:22에서 이 동일한 단어는 동성애의 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무엇보다도 이 견해의 문제는 베드로후서와 유다서 구절들이 그 도시들의 심판을 동성애의 성적인 죄와 연결 짓고 있고, 그것이 다른 어떤 심판의 구절들과 모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성경의 권위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친 동성애 / 박대의 관점을 거부할 것입니다 (사사기 19 : 16-24).
구약 율법의 위반
하나님의 언약 백성의 삶의 질서를 위한 하나님의 요구를 전하는 거룩의 명령은 동성애 활동에 대해 두 가지 명백한 금지조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계명의 확장으로 여겨져야 하는 성적 도덕에 관한 큰 부분에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 '너는 여자와 동침함 같이 남자와 동침하지 말라'"(레위기 18:1, 22). 그런 다음 나중에 동성애가 "가증스러운 일"이라고 18:22에서 반복합니다. 20:13은 다음과 같이 덧붙여 말합니다. "누구든지 여인과 동침하듯 남자와 동침하면 둘 다 가증한 일을 행함인즉 반드시 죽일지니..."
신약 윤리의 위반
디모데전서 1:8-10절에서 바울은 현 시대에서 구약 율법의 가치를 논합니다. 만일 지혜롭게 사용된다면, 그것은 "죄인"을 판단하는데 사용됩니다. 그후 그는 그의 악인 목록에 "동성애자들"을 포함시킵니다. 이것은 불경건한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또한 고린도전서 6:9-11에서 "동성애자"는 비슷한 악인 목록 안에 나타나며, 바울은 이러한 죄를 계속하는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Arsenokoites는 동성애 행위에서 능동적인 파트너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고린도전서 6:9에서 "동성애자" 이외에 바울은 두 번째 단어, "여자같은"(malakoi)를 추가합니다. Malakoi는 동성애 관계에서 수동적인 멤버를 말합니다. 요점은 "동성애" 행동의 수동적이고 능동적인 종류 둘 다 죄이며, 불경건하고, 하나님 나라 입장을 실격시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용서 받고 변화 받을 수 있음
동성애자는 불경건하고 천국을 유업으로 받을 수 없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용서 받고, 변화되어 의롭다 선언될 기회가 있습니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6:11에서 계속해서 "너희들 중 일부는 이와 같다."고 말합니다. 고린도 교회는 분명히 전에 동성애자였으나 변화된 이들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바울은 그들에게 "너희가 씻겨졌고 거룩하게 되었으니,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 하나님의 성령에 의해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고 덧붙입니다. 회개하고 믿는 동성애자는 죄로부터 돌이켜 그리스도께 향하는 모든 다른 신자들과 똑같은 정결과 성화와 칭의를 받습니다.
Jerry A. John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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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OSEXUALITY
Sexual relations between people of the same sex. When discussing homosexuality, the biblical emphasis is on behavior, and the verdict is always that it is sinful.
Homosexuality is a consequence of rejecting the created order.
The prima facie case against homosexuality in the Scripture is found in God’s creative plan for human sexuality. God created mankind as male and female, to procreate within the context of marriage (Gen. 1:27–28; 2:18–24).
This creation order for human sexuality received the endorsement of both the Lord Jesus Christ (Mark 10:6–9; Matt. 19:4–6) and the Apostle Paul (Eph. 5:31).
On the surface, homosexual behavior should be recognized as sinful because it violates God’s original plan for heterosexual monogamy.
Against this background of God’s creation scheme for human sexual expression, Paul makes a theological argument in Rom. 1:18–32 that homosexuality is one consequence of rejecting God as Creator and His created order.
Paul indicates that both male homosexuality and female lesbianism result from a denial of God. He begins by showing that through rejection of the “creation” (1:20) and “the Creator” (1:25) women “exchanged natural sexual intercourse for what is unnatural” (1:26 HCSB).
He adds also that the men “left natural sexual intercourse with females and were inflamed in their lust for one another. Males committed shameless acts with males” (1:27 HCSB).
Paul’s argument: Because these people reject God, He gives them over to the desires of their own sinful hearts. In the course of this text, Paul uses several other negative terms to describe homosexuality, such as “uncleanness,” “dishonor,” “vile passions,” “error,” “debased mind,” and “not fitting.”
In addition, homosexuality is included here in a serious list of vices that are deserving of death, not only for those who practice but also for those who approve (1:32).
As to modern notions of “homosexual orientation,” a scriptural perspective will view any same sex inclinations at least as harmful as proclivities toward any other sin, as negative consequences of fallen human nature that is inclined towards sin. In light of Rom. 1, homosexual predisposition may also be an indication and outworking of earlier and other sin(s).
Homosexuality is a sin that results in judgment.
The first mention of homosexuality in the Bible depicts God’s judgment upon it as sin.
It was the outstanding transgression of Sodom and Gomorrah. The severity of the judgment, which came because of homosexuality, indicates the seriousness of this sin (Gen. 19:1–11).
Both cities were destroyed as “the LORD rained on Sodom and Gomorrah brimstone and fire” (19:24 NASB). The NT commentary on this event is that these two cities were turned to ashes as a matter of God’s holy wrath, specifically because their inhabitants had given themselves to “sexual immorality and practiced perversions” (2 Pet. 2:6–7; Jude 7).
Some pro-homosexual interpreters have claimed that the sin of Sodom and Gomorrah was not homosexuality per se, but homosexual gang rape.
While it is accurate to say that the men of Sodom sought to rape Lot’s guests, the text does not indicate that the sex would have been acceptable if only the angelic visitors had consented.
Also, the fact that God’s judgment came upon two entire cities argues that it was not just the one instance of gang rape in Sodom that was an offense to God.
Instead, God’s announced plan to destroy Sodom and Gomorrah before the rape incident occurred indicates that the practice of homosexual behavior in both cities was an affront to the holiness of God.
When the homosexuals demanded carnally “to know” Lot’s guests, they were merely attempting again what they had been doing for some time. Lot protested, “Do not act wickedly” (Gen. 19:7 NASB).
But long before this, when Lot initially pitched his tent toward the city, we read “the men of Sodom were wicked exceedingly and sinners against the LORD” (13:13 NASB).
Again, before the attempted gang rape, God said, “Their sin is exceedingly grave” (18:20 NASB), and Abraham also said they were “wicked” (18:23, 25).
Another pro-homosexual interpretation is that the sin of Sodom and Gomorrah was inhospitality, not homosexuality or homosexual rape.
An appeal is made from Ezek. 16:49 that Sodom was judged for violating the hospitality code.
From this passage, the claim is made of Gen. 19 that the men of Sodom wanted “to know” (yadaʿ) Lot’s guests only in the sense of “getting acquainted with them.” However, yadaʿ is used in a sexual way in the OT at least 10 times, and half of these uses occur in Genesis. Added to this, the context of Gen. 19 argues for the sexual meaning of “to know.”
It makes no sense to say that yadaʿ means “acquainted with” in verse 8 where Lot says his daughters had not “known” any men. Certainly they were acquainted with men of the city. But they had not sexually “known” any men.
The “inhospitality” interpreters also point to the absence of any mention of homosexuality in other passages that hold up Sodom and Gomorrah as examples of judgment, such as Isa. 1:10; Jer. 23:14; Matt. 10:14–15; and Luke 10:10–12.
There are also several problems with this approach. First, these texts do not exclude homosexuality. In the case of Ezek. 16:49, sexual sins should be viewed as a form of selfishness.
Besides, the next verse (16:50) shows that the sin was sexual by calling it an “abomination.”
In Lev. 18:22 this same word is used to describe homosexual sins. Most of all, the problem with this view is that the 2 Peter and Jude passages do link the judgment of the cities to the sexual sin of homosexuality, and this does not contradict in any way the other judgment passages.
For this reason, those who take the authority of Scripture seriously will reject the pro-homosexual/inhospitality view (Judg. 19:16–24).
Violation of Old Testament law
The Holiness Code, which conveyed God’s demands for ordering the life of His covenant people, contained two clear prohibitions against homosexual activity. In a large section on sexual morality which should be viewed as an extension of the seventh commandment, “The LORD spoke to Moses saying … ‘You shall not lie with a male as one lies with a female’ ” (Lev. 18:1, 22 NASB). Then later, repeating with 18:22 that homosexuality is an “abomination,” Lev. 20:13 adds, “If there is a man who lies with a male as those who lie with a woman, both of them … shall surely be to death.”
Violation of New Testament ethic
In 1 Tim. 1:8–10 Paul discusses the value of the OT law in the present era, if used wisely. It is to be used to judge “sinners.” Then he includes “homosexuals” (arsenokoitai) in his vice list, which delineates those who are “the ungodly.” Also in 1 Cor. 6:9–11 “homosexuals” appears in a similar vice list, and Paul comments that anyone who continues in these sins will not inherit the kingdom of God. Arsenokoites refers to the active partner in the homosexual act. However, in addition to “homosexuals” in 1 Cor. 6:9, Paul adds a second word, “effeminate” (malakoi). Malakoi refers to the passive member in the homosexual relationship. The point is that both passive and active kinds of “homosexual” behavior are sinful, ungodly, and disqualify one from entrance into the kingdom of God.
Forgivable and changeable through Jesus Christ
However ungodly and undeserving of heaven any homosexual might be, there is the opportunity to be forgiven, changed, and declared righteous through Jesus Christ. Paul continues in 1 Cor. 6:11 (HCSB) to say, “Some of you were like this.” The Corinthian church evidently contained some former homosexuals who had been converted. Furthermore, Paul adds of them, “But you were washed, you were sanctified, you were justified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Christ and by the Spirit of our God.” The homosexual who repents and believes receives the same cleansing, sanctification, and justification as every other believer who turns from sin to Chr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