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동연 활동 | 성명서/논평/제안
[보도자료&성명서]교회예배 공격 ‘정치쑈’ 중단하라! 서울 퀴어축제 허용 취소하라!
2020-11-12 11:43:54 | ahcs | 0 | 조회 4535 | 덧글 0
보도자료
 

 
문재인 정부의 한국교회 죽이기가 도를 넘었다. 문재인 정부는 다른 다중이용시설은 놔둔 채 ‘정치쑈’ 통한 반사이익 얻으려 한국교회를 ‘마녀사냥’ 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하나님의 진노 촉발하는 반(反)기독교적 행정이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총리, 이재명 경기지사, 박원순 서울시장의 교회 예배 중단 압력은 마땅히 철회돼야 하며, 지지자와 언론방송 동원한 겁박도 중단돼야 한다. ‘홍위병 언론’ 동원한 한국교회 부정적 여론몰이는 한국교회에 대한 모독이다.
 
더욱 기막힌 건 우한폐렴·코로나19 팬데믹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열린광장운영위원회에서 ‘동성애퀴어축제’ 장소를 승인했는데, 이는 다수 국민의 의사를 무시한 것이다. 대한민국 수도 한복판에서의 동성애자들 알몸 퍼레이드는 불허돼야 한다. 박원순 시장이 서울광장에서의 불법 음란 알몸 행사를 불허하길 요구하며, 다음과 같이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하게 된 것이다.
 
 
[한국교회 비난 여론몰이, 서울 퀴어축제 허용 반대 기자회견]
 
■타이틀 : 교회예배 공격 ‘정치쑈’ 중단하고 서울 퀴어축제 허용 취소하라!
●일시 : 2020년 4월 7일(화) 오전 11시
●장소 : 서울시청 정문 앞
■주최 :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 한국교회수호결사대,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 옳은가치시민연합, 다음세대사랑학부모연합 외 시민단체
 
 
 
 
[성명서]
 
 
교회예배 공격 ‘정치쑈’ 중단하라! 서울 퀴어축제 허용 취소하라!

 
 
 
전 세계적인 우한폐렴·코로나19 팬데믹으로 미증유의 공포감이 확산되고 있다. 그런데 우리나라 언론에선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19 극복 성공사례’ 기사가 난무해 국민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 이는 문재인 정부가 계속 잘못된 시그널을 언론에 흘리고 국민들이 그에 미혹된 결과다.
 
2020년 4월 5일 0시 기준 우리나라 우한폐렴·코로나19 국내 확진환자는 1만237명, 사망자는 183명이며, 전 세계적으론 4월 5일 오전 11시 기준 확진환자 120만 2천명, 사망자 6만 4천 729명이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3월 20일 이재명 경기지사와 박원순 서울시장의 ‘감염병 예방 7대 수칙’ 불이행 시 ‘집회금지 행정명령조치’ 언급을 지지한 데 이어, 4월 4일 다시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교회가 마치 감염병 전파 통로라도 되는 양 노골적으로 온라인 예배와 가정 예배를 권고했다. 형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당부였지만, 일선 행정기관과 교회에선 반강제적 행정명령처럼 무겁게 받아들여졌다. 정세균 총리 또한 3월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방역지침을 위반한 교회에 대해 집회 금지명령 등 단호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그런데 이런 문재인 정부의 호들갑과 달리 지난 3월 넷째주 11개 한강공원 일일 이용객은 143만4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1만9천 명 대비 28%나 증가했으며, 주말인 4월 4일에도 “인파가 많아 사회적 거리두기 무의미”라는 언론보도가 나올 정도로 폐쇄된 구간 외 미통제 구역엔 상춘객들로 북적였다. 비단 여의도뿐만 아니라, 홍대와 강남의 클럽들, 대형식당과 대형마트들,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등엔 ‘사회적 거리두기’는커녕 마스크조차 쓰지 않은 이용객들로 넘쳐나고 있다. 1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한 콜센터나 줌바댄스 강습소, 요양병원 등에 대해선 폐쇄조치 취하지 않으면서, 1주일에 1번 예방지침 준수하며 예배드리는 교회를 감염병 전파지로 매도하는 건 심각한 명예훼손이다.
 
이처럼 극명하게 갈리는 현실은 무엇을 말하는가. 왜 국민들은 위기의식을 가져달라고 하는 정부의 목소리에 더 이상 귀 기울이지 않고, 자유롭게 나들이까지 하고 있는가. 이는 앞서 언급했듯 현 정부가 자신들의 정치 이해관계에 따라 자화자찬과 엄포를 반복하면서 국민들에게 상반된 시그널을 줘왔기 때문이다. 노골적으로 반사회적 이단 신천지와 동급으로 취급하면서 ‘교회예배 중단’을 외치고, ‘방역모범국’이라는 홍보성 발언을 남발했기 때문이다. 그러한 설익은 정부 대응이 언론방송에 자주 보도된 게 오히려 독이 돼 국민들에게 긴장감을 해이시켰고, 한국교회와 다수시민들에겐 역차별과 불이익당하는 감정을 느끼도록 만든 것이다. 이는 전적으로 ‘정치쑈’에 의한 ‘문재인식 편가르기’인 것이다.
 
만일 문 정부가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 속에서 심각한 위기가 도래할 수 있음을 명심하고 정치공학적 접근이 아니라 철두철미한 보건의료적 접근을 했다면, 지금과 같은 난맥상을 보이진 않았을 것이다. 국민들은 근엄한 표정으로 엄포를 놓고 엄살을 떠는 문재인 정부의 민낯을 봤기에, 별다른 위기의식 없이 자유롭게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것이다.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감염병전문가들의 외국인 전면 입국금지조치 요구에도 불구하고, 안일하게 입국자를 관리하며 4.15총선만 염두에 둔 듯한 정치성 발언을 뒤섞으니 국민들의 경계심리가 풀어진 것이다.
 
많은 국민들은 우리나라 우한폐렴·코로나19 사태를 초래한 주범이 문 대통령이라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호도하는 바람잡이역할을 이 지사와 박 시장이 수행했다고 판단한다. 그나마 지난 4월 2일 교회의 반대 목소리를 수용해 ‘자율점검 체제’로 전환한 이재명 경기지사가 박원순 서울시장보다 훨씬 낫다고 본다. 우한폐렴·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의료전문가들을 배제한 채 비전문가들을 앞세워 정책을 밀어붙이는데, 이는 큰 잘못이며 위험한 결정이다. 그에 반해 중국과 인접국인 러시아나 싱가포르, 대만은 상대적으로 대단한 성과를 거둔 안전지대로 남아 있다.
 
문재인 정부는 PC방, 대형마트, 지하도상가, 학원, 식당, 기업사무실, 엘리베이터, 택시, 자동차·철도대합실, 공연장, 장례식장, 목욕탕·사우나, 산후조리원 등 다른 다중이용시설은 놔둔 채 ‘정치쑈’를 통해 반사이익 얻으려 더 이상 한국교회를 모욕해선 안 된다. 공무원들조차 ‘사회적 거리두기’나 ‘마스크 착용’ 불이행하면서 ‘신종코로나 예방수칙’ 잘 지키고 있는 대다수 교회를 겁박해선 안 된다. 이를 거듭 언론방송에 노출시켜 홍위병처럼 부정적 여론몰이를 해서도 안 된다. 끝까지 그런 속보이는 짓 저지를 경우,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대가 치를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 기독교인에게 생명과도 같은 예배를 못 드리도록 분위기를 몰아가며 여론과 언론 동원해 겁박하는 건 속이 뻔한 간악한 술수며, 반드시 부메랑으로 돌아갈 것이다.
 
우리는 또한 12명으로 구성된 열린광장운영위원회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배신감을 느낀다. 그들은 지난 2015년부터 5년 간 서울시민 누구나 사용해야 할 시청광장을 청소년에게 유해한 동성애퀴어축제장소로 승인해줬다. 그리고 지난 3월 18일 또다시 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 신청 ‘제21회 퀴어문화축제’(6월 12~13일) 개최를 수리했다. 형식은 늘 열린광장운영위원회의 승인이었지만, 결국엔 박원순 서울시장의 승인으로 귀결됐던 것이다. 수많은 시민이 반대의견을 피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친동성애자인 박 시장은 눈썹 하나 까딱 않고 서울광장을 동성애자·LGBT들의 놀이터로 허용해왔던 것이다. 백주대낮에 벌거벗다시피한 몸으로 도심을 활보하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얼마나 큰 해악을 끼치는가.
 
박 시장 또한 ‘정치쑈의 달인’이다. 자신에게 유리하다 싶으면 사회윤리규범에 어긋나든 말든,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유해하든 말든 기필코 관철시키고야 만다. 지금껏 서울광장 허용이 그랬고, 교회예배 금지 행정명령 및 고발조치가 그랬다. 그는 가룟 유다처럼 교회를 이용하는 데 매우 능숙하다. 그의 감언이설에 속아넘어가는 국민이 한둘이 아니다. 그와 같은 친동성애자에게 홀려 내 자녀를 망쳐선 안 되며, 코로나감염병 확산 위험 속에서 서울광장을 동성애자·LGBT들 놀이터로 승인하는 건 반사회적 범죄행위다. 박 시장은 절대 서울광장 승인요청을 허락해선 안 된다.
 
이러한 독단적 처사에 대해 많은 국민이 분노하고, 우리 또한 분노하고 있다. 왜 대한민국 수도 한복판에서 동성애자들의 알몸 퍼레이드를 봐야 하고, 서울광장을 음란 알몸 놀이터로 용인한단 말인가. 왜 윤리·도덕적으로 문제가 많고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행사를 공공장소에서 개최한단 말인가. 왜 우한폐렴·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명목으로 광화문 일대 거리집회를 일절 불허한 서울시에서 이 같은 짓을 저지른단 말인가. 이는 노골적이고 편파적인 행정으로 수많은 시민을 분노케 하는 폭거다. 방역에 앞장서야 할 서울시가 본분을 망각한 채 동성애자·LGBT 특혜를 결정하는 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우리는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총리, 각 지자체장에게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하나,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총리, 이재명 경기지사, 박원순 서울시장은 반(反)기독교적 행정으로 하나님의 진노 촉발하지 말고 속히 정로(正路)로 회귀하라!
 
하나, 문재인 정부는 다른 다중이용시설은 놔둔 채 ‘정치쑈’ 통한 반사이익 얻으려는 한국교회 ‘마녀사냥’ 시도 즉각 중단하라!
 
하나, 예배 못 드리도록 분위기 몰아가며 지지자와 언론방송 동원해 겁박하는 건 간악한 술수다. ‘홍위병 언론’ 동원한 한국교회 부정적 여론몰이 즉각 중단하라!
 
하나, 박원순 서울시장은 우한폐렴·코로나19 팬데믹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열린광장운영위원회에서 무모하게 승인한 ‘동성애퀴어축제’ 절대 불허하라!
 
하나, 대한민국 수도 한복판에서 동성애자들의 알몸 퍼레이드가 웬 말이냐! 서울광장에서의 불법 음란 알몸 행사 즉각 취소하라!
 
 
2020년 4월 7일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 한국교회수호결사대,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 옳은가치시민연합, 다음세대사랑학부모연합 외 시민단체



202011121143440001.jpg
덧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