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실&네트워크 | 반동연자료실
아무 거나 갖다 붙이면 젠더가 생성되는군요~ㅎ 이런 추세면 앞으로 수백 개도 넘게 만들어지겠네요? 끝없이 분화할 테니까요.. [호주의 이 설문조사는 33개 젠더 정체성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했다]
2018-06-13 00:28:47 | 반동연 | 0 | 조회 10587 | 덧글 0

[2017.07.30 반동연카페 복사]
http://m.cafe.daum.net/ahcs/ibos/39?svc=cafeapp


◇아무 거나 갖다 붙이면 젠더가 생성되는군요~ㅎ
이런 추세면 앞으로 수백 개도 넘게 만들어지겠네요?
끝없이 분화할 테니까요..

이는 <정신분열증>처럼, <성정체성 분열증세>라는 사실을 명백히 입증하는 사례겠지요??ㅍ


《호주의 이 설문조사는 33개 젠더 정체성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했다》
The Huffington Post UK | 작성자Louise Ridley 게시됨: 2016년 08월 03일 15시 25분 KST 업데이트됨: 2016년 08월 03일 15시 25분 KST

http://www.huffingtonpost.kr/2016/08/03/story_n_11311134.html#cb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섹스 연구에서 참가자들에게 33개의 젠더 정체성 중 하나를 고르라고 했다.

퀸즐랜드 공과 대학교에서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젠더 변화의 성격과 성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한 익명 조사를 했다.

이 조사는 “당신의 젠더를 가장 잘 설명해 준다고 느껴지는 단어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30개 이상의 선택지를 제시했다. 현재 받아들여지는 정체성의 스펙트럼을 반영해 퀸즐랜드 공과 대학교의 행동 경제학자가 작성한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젠더는 굉장히 단순하다. 남성 아니면 여성이다. 하지만 다른 젠더 정체성들의 새로운 종류들이 정말 많아, 사람들은 스펙트럼 상에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스티븐 화이트의 말이다.

다양한 선택지는 ‘성적/젠더 정체성은 ‘LGBT’나 ‘LGBTIQ’라는 말로 느껴지는 것보다 훨씬 더 미묘하고 복잡하다’는 걸 보여준다고 라이프 해커 웹사이트는 주장했다.


새로 생긴 웹사이트 news.au와 젠더 센터가 함께 아래의 용어들을 정의했다.

여성: 여성으로 태어났고 스스로를 여성이라고 정의하는 사람
남성: 남성으로 태어났고 스스로를 남성이라고 정의하는 사람
트랜스젠더 남성: 여성으로 태어났으나 스스로를 남성이라고 정의하는 사람. 일부 트랜스는 성전환 수술을 받기도 한다. 수술을 받지 않으나 다른 젠더라 정의하는 사람들도 있다.
트랜스젠더 여성: 남성으로 태어났으나 스스로를 여성이라고 정의하는 사람. 일부 트랜스는 성전환 수술을 받기도 한다. 수술을 받지 않으나 다른 젠더라 정의하는 사람들도 있다.
트랜스(Trans Person): 트랜스섹슈얼 혹은 트랜스젠더를 뜻한다. 트랜스섹슈얼은 감정적, 심리적으로 자신이 다른 성에 속한다고 느끼는 사람이다.
트랜스 남성: 여성으로 태어났으나 스스로를 남성이라고 정의하는 사람.
트랜스 여성: 남성으로 태어났으나 스스로를 여성이라고 정의하는 사람.
여성에서 남성(Female to Male): FTM으로 줄여 부르기도 한다. 트랜스섹슈얼 혹은 트랜스젠더 남성을 뜻한다.
남성에서 여성(Male to Female): MTF로 줄여 부르기도 한다. 트랜스섹슈얼 혹은 트랜스젠더 여성을 뜻한다.

트랜스섹슈얼: 감정적, 심리적으로 자신이 다른 성이라고 느끼는 사람이다. 트랜스섹슈얼은 보통 옷, 호르몬 치료 등을 통해 한 성에서 다른 성으로 옮겨간다.
시스젠더(Cisgender): 자신의 성이 타고난 성과 같다고 정의하는 사람. 예를 들어 여성으로 태어나서 스스로를 여성으로 정의하는 사람.
시스 여성: 시스는 시스젠더의 준말이다. 시스젠더 여성은 자신을 여성으로 정의하는 여성이다.
시스 남성: 시스는 시스젠더의 준말이다. 시스젠더 남성은 자신을 남성으로 정의하는 남성이다.
비관행적 젠더(Gender Non-Conforming): 자신을 남성이나 여성으로 정의하지 않는 사람.
넌 젠더(None Gender): 스스로를 그 어떤 젠더로도 정의하지 않는 사람.
넌 바이너리(Non-Binary): 자신을 전적으로 여성 혹은 남성 젠더라고 정의하지 않는 사람. 여성과 남성의 스펙트럼 사이 어디쯤으로 자신을 정의할 수 있다.

뉴트로이스(Neutrois): 중성 혹은 무성으로 간주되는 넌 바이너리 젠더 정체성.
젠더플루이드(Genderfluid): 전적으로 여성이나 남성으로 정의하지 않는 사람.
젠더퀴어(Genderqueer): 오직 남성 혹은 여성으로만 스스로를 정의하지 않는 사람들을 아우르는 말.
데미젠더(Demigender): (데미는 절반을 뜻한다) 특정 젠더와 부분적 연관이 있는 넌 바이너리 젠더 정체성을 아우르는 말.
데미걸(Demigirl): (데미우먼, 데미피메일이라고도 한다) 부분적으로 여성이라고 정의하거나 여성적 특성이 있는 사람. 태어났을 때의 성은 여성일 수도 남성일 수도 있다.
데미보이(Demiboy): (데미맨, 데미메일이라고도 한다) 부분적으로 남성이라고 정의하거나 남성적 특성이 있는 사람. 태어났을 때의 성은 여성일 수도 남성일 수도 있다.
에이젠더(Agender): 단어의 원래 뜻은 ‘젠더가 없다’는 뜻이다. 스스로를 어떤 젠더로도 정의하지 않는 사람이다.

인터젠더(Intergender): 남성과 여성이라는 두 가지 성 사이의 젠더 정체성을 가진 사람이다. 두 가지가 섞여 있을 수도 있다.
인터섹스(Intersex): 남성기와 여성기를 둘 다 가지고 태어난 사람이다. 예를 들어 겉보기에는 여성 같아 보일 수 있지만 내부 장기는 남성에 가까울 수 있다. 예전에는 hermaphrodite라는 말도 썼지만, 지금은 이 말은 무례하고 낡은 것으로 간주된다.
팬젠더(Pangender): 한 가지 이상의 젠더를 가졌다고 정의하는 사람.
폴리젠더(Poligender): ‘많은 젠더’라는 뜻. 한 가지 이상의 젠더를 가졌다고 정의하는 사람.
옴니젠더(Omnigender): ‘모든 젠더’라는 뜻. 한 가지 이상의 젠더를 가졌다고 정의하는 사람.
바이젠더(Bigender): ‘두 젠더’라는 뜻. 남성과 여성 두 가지 다로 정의하는 사람. 일부 바이젠더는 서로 다른 남성과 여성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다.
앤드로자인(Androgyne): 남성적인 동시에 여성적인 사람.

앤드로지니(Androgyny): 남성적 특징과 여성적 특징의 혼합. 젠더 정체성, 성 정체성, 패션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에 적용될 수 있는 말이다.
제 3의 젠더(Third Gender): 스스로를 남성으로도 여성으로도 정의하지 않는 사람. 일부 문화에서는 이런 사람들을 제 3의 젠더로 불렀다. 예를 들어 사모아에서 가족에 아들이 딸보다 많고 집안일을 도울 여성이 필요할 경우 아들을 파파피네로 키운다.
트라이젠더(Trigender): ‘세 개의 젠더’라는 뜻이다. 남성, 여성, 제 3의 젠더를 오가는 사람이다.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K의 Sex Survey Names 33 Kinds Of Gender Identity, Suggesting It Is ‘More Nuanced’ Than Some Believe
(영어)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24EBF933597DA03F168FD1

201806130027180001.jpg
덧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