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실&네트워크 | 반동연언론보도
도대체 새정부 들어 쏟아내는 정책이 한결같이 왜 이 모양인가요? 왜 양성평등을 성평등/젠더평등으로 둔갑시키고 동성애자 우호환경 조성에 이토록 안간힘 쓰나요?? 《국정위 "대통령 직속 성평등委 설치…부처에 전담인력 배치"》
2017-08-28 18:57:36 | 반동연 | 0 | 조회 6705 | 덧글 0
◇대통령 직속 성평등위원회 설치와 중앙부처와 지방정부에 성평등정책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성별로 인한 차별/폭력 예방하기 위해 젠더폭력방지기본법(가칭) 제정을 추진하겠다구요?

도대체 새정부 들어 쏟아내는 정책이 한결같이 왜 이 모양인가요?
왜 양성평등을 성평등/젠더평등으로 둔갑시키고 동성애자 우호환경 조성에 이토록 안간힘 쓰나요??

《국정위 "대통령 직속 성평등委 설치…부처에 전담인력 배치"》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기사입력2017.07.10 오전 11:54 최종수정2017.07.10 오전 11:56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새 정부에서 인수위원회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10일 대통령 직속 성평등위원회를 설치해 성평등 관련 정책을 총괄·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정기획위 박광온 대변인은 이날 서울 통의동 국정기획위 기자실 정례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실질적 성평등 사회 실현을 국정과제로 채택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성평등위원회 설치와 중앙부처와 지방정부에 성평등정책 전담 인력을 배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부처별로 성평등 목표를 수립하도록 하고 각종 예산 및 평가와 연계하도록 해 성과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박 대변인은 설명했다.

특히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임원은 물론 군과 경찰 등에서 여성의 비율을 확대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유아에서 대학생까지 맞춤형 성평등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언론·미디어 종사자와 사회서비스 기관 종사자 등에 대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지원 등도 확대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박 대변인은 또 "성별로 인한 차별이나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젠더폭력방지기본법(가칭) 제정을 추진하겠다. 이를 기반으로 관련 전담기구를 설치하고 폭력예방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 지정 및 추모사업 추진, 위안부 피해자 문제 연구소 설치 등 관련 사업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박 대변인은 설명했다.

hysup@yna.co.kr


201708281856210001.jpg
덧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